오랜만입니다...가 아니던가? 아무튼 요새는 시간 관념이 흐리멍 텅텅텅...

IRiS nX, 2003-10-22

==========

C&C GENERALS ZERO HOUR
출시!
2003/10/22 (Wed) #71

오늘 샀다.

내일 시험보고 빨랑 해봐야겠다.

쿠하하하하

----------
1. scrapheap :써놓고보니 정말 뇌가 없는 놈이 쓴 거 같군. --; [10/22]
2. 紫雨 :멋지게 썻는걸 뭐 ㅎ_ㅎ [10/24]

==========

이러고 살 수 있는 세상이 행복한 세상 아니겠습니까요.
그래봤자 기생형 경제(즉 학생)였으니 오래 갈 수는 없는 일이지만.

C&C 제너럴은 애초에 좀 애매한 게임이었는데, 그냥 재미있게 할 만 했다고는 생각합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게임방송의 전성기이기도 해서, TV 리그도 좀 했고요.
괴악할 정도로 템포가 빠른 게임이라서 멀티태스킹 능력의 차이가 확 드러나는 게임인 동시에 초반 컨트롤이 빛을 보는 게임이기도 했지요. 즉, 공장 한 두개에서 깨작깨작 유닛 뽑다가 올멀티 당하고 발리기도 하고,  재수 없으면 탱크 한 대에 털리기도 하는 게임이었다는 얘깁니다. 허허.

저는 초반에 밀어버리는 걸 선호했습니다.

제로 아워는 바라던 것과는 좀 다른 방향으로 볼륨이 늘어난 게임이었죠. 좀 제대로 된 스토리 모드가 있다는 식으로 홍보를 했는데, 그런 건 영 없고 진영(미/중/GLA)별로 3인의 장군이 생기면서 다양성이 확 생겼죠. 각 장군별로 나타나는 차이가, 뭐랄까, 에이지 시리즈에서 문명 별로 나타나는 차이보다는 훨씬 컸거든요.

그건 그렇고, 제너럴은 스타 이후 온라인 대전에 처음으로 열을 올렸던 RTS이기도 합니다. 그래봤자 오래는 못 했지만서도.

글 쓰다 보니 잠깐 하고 싶기도 하네요. 뭐, 지금 같아서는 그보다는 스포어가 더 땡기지만.
2009/08/26 00:32 2009/08/26 00:32

트랙백 주소 :: http://www.scrapheap.pe.kr/TT/01/trackback/269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B 2009/08/27 18: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다운받았다.
    내일 시험보고 빨랑 해봐야겠다.
    쿠하하하하.
    요즘 이런애들 꽤 있잖니...어쨌든 너가 100²배 정도 낫다고 본다.

    C&C 시리즈는 참 피시방에서 보기 힘들었지.
    그런데 이쪽에는 어찌된 일인지 제너럴이 깔려있는 피시방이 있었단 말이지?
    TV에 나온다는 거 하나가 꽤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나 할까.

    스트라이다도 그렇고 참 그렇고 그렇네.

    • ScrapHeap 2009/08/28 08:08  댓글주소  수정/삭제

      거 논점이 좀...일단 무뇌해보인다는 점에서는 큰 차이는 없어보이는데..

      아무튼 이제 게임시장따위 있지도 않으니 알 바도 아니야. 쳇.

      스트라이다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