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할 말도 없군요. 글 나갑니다.
IRiS nX, 2003-03-03
==========
빈사상태
웹라이프라...
2003/03/03 (Mon) #49
뭐랄까. 완전히 버려두고 있군...
뭔가 자각을 해야 하지 않을까.
그나저나 웨스트우드 없어진다는 뉴스. 정말일까.
그렇다면 마음의 고향이 또하나 사라지는 셈. EA놈들, 다 죽어버려.
어쨌거나 제네럴은 재미있군...
...답답하네. 한국 PC게임시장은 이대로 고사하는건가?
==========
2003년이면 대학교 2학년 때입니다. 1학년에서 3학년 1학기에 이르는 시기에는 학교에서 좀 바빴기 때문에 웹에는 별로 신경을 못 썼어요. 하지만 그것도 옛말. 이젠 당당한 왕따입니다.
1. 웨스트우드 스튜디오는 없어졌습니다.
2. EA놈들은 하나도 죽지 않았습니다.
3. 제네럴은 저 뒤로도 한동안 했지만, 바빠져서 상위권 진입에는 실패했습니다.
3-1. 제네럴은 C&C계의 후레자식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자식으로 봐주긴 합시다.
4. 한국 PC게임시장은 사실상 고사했습니다. 불법복제가 매우 힘든 몇몇 분야를 빼고는 괴멸했다고 봐도 좋습니다.
우울하네요. 조금은.
IRiS nX, 2003-03-03
==========
빈사상태
웹라이프라...
2003/03/03 (Mon) #49
뭐랄까. 완전히 버려두고 있군...
뭔가 자각을 해야 하지 않을까.
그나저나 웨스트우드 없어진다는 뉴스. 정말일까.
그렇다면 마음의 고향이 또하나 사라지는 셈. EA놈들, 다 죽어버려.
어쨌거나 제네럴은 재미있군...
...답답하네. 한국 PC게임시장은 이대로 고사하는건가?
==========
2003년이면 대학교 2학년 때입니다. 1학년에서 3학년 1학기에 이르는 시기에는 학교에서 좀 바빴기 때문에 웹에는 별로 신경을 못 썼어요. 하지만 그것도 옛말. 이젠 당당한 왕따입니다.
1. 웨스트우드 스튜디오는 없어졌습니다.
2. EA놈들은 하나도 죽지 않았습니다.
3. 제네럴은 저 뒤로도 한동안 했지만, 바빠져서 상위권 진입에는 실패했습니다.
3-1. 제네럴은 C&C계의 후레자식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자식으로 봐주긴 합시다.
4. 한국 PC게임시장은 사실상 고사했습니다. 불법복제가 매우 힘든 몇몇 분야를 빼고는 괴멸했다고 봐도 좋습니다.
우울하네요. 조금은.
댓글을 달아 주세요
나야 인수합병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굳이 EA를 저주하는 편은 아니지만, 확실히 좀 너무 거대해진 측면이 없지는 않지.
재미있게도 그 쪽 바닥은 반독점이니 뭐니 하는 것이 걸릴 이유가 없으니 MS만큼 피를 보는 것도 아니고 (물론 규모가 다르기는 하다만) 말이지.
어찌되었든 한국 게임계라고 하는건 참 보기 그렇게 되어버렸다.
이제 다들 휴대폰 들고 게임하는거지 뚀둉뚀둉 하면서. :D
이미 예전에 웨스트우드는 EA의 자회사가 되어 있었거든. 근데 저 시절 근처에 EA는 아예 간판을 내려버리기로 한 거지. 게임 잘 만드는 회사 하나 사더니 없애버리는 건 뭐냐. 그런 뜻인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