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05 업데이트 :
미니홈피 BGM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네요.
주소는 http://www.scrapheap.pe.kr/TT/01/361

----------

싸이월드에서 글쎄, 방명록과 쪽지와 일촌평을 백업받으라지 뭡니까?
일촌평이야 옛날 옛적에 다 날려버렸지만 나머지는 백업을 받았죠.
아무튼 그러려다 보니 미니홈피에 들어가 봤는데, 사실 미니홈피에 올렸던 글과 사진도 이 쪽으로 옮기고 있었죠...

오늘은 특집으로, 도토리 주고 사서 걸어놓은 BGM 모음입니다.
재생목록에 딱 열 곡이 들어가기 때문에, 열 곡 채우고 더 안 샀죠.

1. Not Going Anywhere - Keren Ann
이 곡 처음 접한 계기가 뭐였는지 영 모르겠네요. 놀이터 활동 때인가...


2. Autumn Leaves - Miles Davis
'고엽' 이라는 제목으로 유명. 싸이월드에는 마일즈 데이비스 이름만 나와 있지만 색소폰은 캐논볼 애덜리.


3. Nao Appear - Various Artists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OST. 처음 캐릭터 생성한 직후에 나오가 등장할 때 배경음악.
실제 이름은 '잠든 이들을 위한 기도'
싸이월드에는 아티스트가 Various Artists로 되어 있지만 초기 마비노기 배경음악은 다 Hanstone 작곡이라는 건 아는 사람은 다 알죠.


4. NPC Guide - Various Artists
역시 마비노기 OST. 실제 이름은 '소원'.
이 모티브는 하도 많이 써먹어서 원곡 찾기가 쉽지 않네요.


5. Title - Various Artists
역시 마비노기 OST. 원래 이름은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시던 옛전설'.
윗 곡이랑 모티브가 같은데, 이 곡은 곡 자체가 버전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게 최초 버전, 즉 로그인 화면에서 나온 타이틀 곡 중 최초의 곡입니다.
참고로 이 곡은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전설'과 다릅니다. 사실은 '들려주신' 쪽이 리믹스죠.


6. Sunsick - 롤러코스터
롤러코스터도 한때 열심히 들었죠. 4집 첫 트랙인데 2번째 트랙과 바로 이어집니다.
따로 있는 유투브 영상을 못 찾겠네요. 배경음악으로 틀었던 건 앞부분만입니다. 1분 39초까지.


7. Wind, Field & Cloud - Various Artists
다시 마비노기. 원래 이름으로 수록. '바람과 들판과 구름'은 1분 21초짜리 단축 버전입니다... Hanstone 씨는 왜 이랬을까요. 애초에 OST 파일에 mp3 태그를 넣은 것 자체가 이스터 에그 수준의 숨겨둔 요소였다고는 하지만.
가슴이 뛰네요 그려...



8. 내 낡은 서랍속의 바다 - 패닉
당대 스놉의 교양필수 패닉. 노래방에서 랩까지 다 불렀던 기억은 파묻어 아무에게도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나만의 보물... 인가 뭔가입니다. 절대 보여줄 수 없는 흐격... 여기까지.
뮤직비디오는 이번에 처음 보는데... 으얽


9. 너에게 보내는 노래 - 롤러코스터
대체로 중2적 센티멘털리즘이 엿보이는 선곡들...



10. 내안의 폐허에 닿아 - Cherry Filter
중2라는 것이... 폭발한다!
체리필터 노래 중에 가장 좋아합니다.


오랜만에 노래를 들으니 좋긴 한데 찾아서 임베딩하는 게 은근 시간 많이 잡아먹네요, 특히 마비노기 OST는 버전이 너무 많아서!
2015/09/12 04:09 2015/09/12 04:09

트랙백 주소 :: http://www.scrapheap.pe.kr/TT/01/trackback/39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북한 2019/07/07 19: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근 북한에 억류됐다 풀려난 호주인 유학생 알렉 시글리(29)씨 관련 사태에 대해 북한이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북한은 그가 '간첩행위'를 했으며 '반공화국모략선전행위'를 했다고 주장했다.

    6일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오스트레일리아 유학생 알렉크 씨글리(알렉 시글리)가 인터넷을 통해 반공화국 모략선전행위를 하다가 지난 6월 25일 우리 해당 기관에 현행으로 단속됐다"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는 인도주의적인 관용을 베풀어 7월 4일 그를 우리 경내에서 추방했다"고 밝혔다.